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지스타2024] “게임사도 보안위협 대응”…보안업계, 국내최대 게임쇼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올해 2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4’가 오는 14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국내외 게임사들이 앞다퉈 신작을 대거 공개하는 지스타2024는 게이머뿐 아니라 게임산업 축제로도 불린다. 게임사뿐 아니라 게임산업을 이루는 다양한 기업(B2B)들도 지스타에 참여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보안기업들도 부산을 찾는다. 주요 게임사들은 정보보안·개인정보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어, 보안솔루션 기업들이 겨냥하는 고객군으로 꼽힌다.

게임사는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민감정보를 보호하고 사이버공격과 보안취약성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더군다나 게임은 대표적인 글로벌 수출 산업이기에,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보호체계를 갖춰야 한다. 게임업계를 향한 사이버공격도 계속되는 상황이다. 올해 2월 열린 e스포츠 대회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십코리아(LCK)’는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으로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이와 관련 잉카인터넷과 락인컴퍼니 등 보안기업들은 지스타2024에서 기업(B2B)관 전시부스를 통해 대표 보안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잉카인터넷은 “국내외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온라인·모바일 게임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스타2024 부스에 참여했다”며 “엔프로텍트 게임가드와 앱가드는 전세계 3억유저에게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력과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잉카인터넷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엔프로텍트 게임가드(nProtect GameGuard)’는 전 세계 330여개 클라이언트를 보유한 제품으로 ▲실행파일 암호화 툴 제공 ▲자체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파일 보호 ▲프로세스 메모리 변조 실시간 탐지·차단 ▲핵툴차단 ▲서버 인증 등 기능을 자랑한다. 이를 바탕으로 핵 사용과 같은 악의적 플레이를 방지하고, 기존 윈도 환경 외 스팀(Steam)·스팀덱(SteamDeck)·에픽게임스토어를 지원하도록 호환성을 확장했다.

‘엔프로텍트 앱가드(nProtect AppGuard)’는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적용해 실행파일을 암호화하고, 해킹을 방지하는 모바일 게임 보안 솔루션이다. 최적의 모바일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안티 디버깅 ▲핵툴 탐지 ▲결제 우회 탐지 ▲루팅 탐지 ▲앱 무결성 검증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APK(AAB/iPA) 파일을 추출하고 수정된 코드를 리패키징해 재배포하는 방식의 고도화된 악의적인 해킹에 대응한다는 설명이다. 게임 환경에서 이용자 보안위반행위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리버스 엔지니어링 도구(Frida)와 자동 루팅툴(Magisk)에 대한 차단 대응도 가능하다. 관련해 잉카인터넷은 올해 지스타에서 보안솔루션 3개월 무상 특별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락인컴퍼니는 BTB 부스에서 ‘리앱 포 게임(LIAPP For Game)’을 통해 게임 앱 보안 솔루션의차별성을 강조한다. 또한 국내외 파트너 협력을 확대하는 한편,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게 실질적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락인컴퍼니 손충원 부사장은 “중소 게임 개발사들이 큰 비용 없이도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모바일 게임 안정성을 높여 유저 신뢰를 강화하고, 개발사들이 게임 제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리앱 포 게임은 인컴퍼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앱 전용 보안 제품으로, 게임에 최적화된 탐지·보호·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해 해킹·루팅·치트 툴 사용을 탐지하고 메모리 변조를 방지한다. 고도화된 행위 기반 탐지 기술을 탑재해 게임 내 이상 징후나 비정상적인 행위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악성 프로그램을 활용한 불법적인 행위를 막고,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한국을 비롯한 미국·일본 등 해외 주요 국가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락인컴퍼니는 리앱 포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데모를 현장에서 실시하고, 맞춤형 보안 컨설팅에 참가만 해도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잉카인터넷 전시부스는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BTB관 H-907, 락인컴퍼니 부스는 J-607에 위치해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