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8 (금)

컴투스, 9일 日 도쿄서 'SWC2024' 월드 파이널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SWC2024' 월드 파이널 대표 이미지 /컴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올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가 오는 9일 도쿄에서 탄생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SWC2024)' 월드 파이널을 오는 9일 12시(한국 시각 기준)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SWC2024‘는 앞서 6월부터 세계에서 참가자를 모집, 예선과 본선인 지역컵을 전개하며 최정예급 실력을 지닌 12명의 선수를 선발했다.

'SWC2024' 월드 파이널은 각 지역 '서머너즈 워' 최강자 가운데서도 세계 최고를 가리는 마지막 관문이다. 올해는 월드 파이널 진출자 수가 12명으로 증가하고 본선에서 신흥 강자들이 대거 선발돼 더욱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경기는 도쿄 신주쿠 스미토모 빌딩에 위치한 삼각광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삼각광장은 20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대규모 행사장으로, 예매를 신청한 수많은 관람객 외에도 도쿄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뜨거운 분위기로 열릴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이용자들이 열광하는 최대 축제인 만큼 전 세계 어디서나 경기를 관람하고 축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로 글로벌 생중계한다.

선수들은 1·2 시드로 나뉘며, 8강 1라운드를 통과한 2시드 선수들이 2라운드로 진출해 1시드 선수들과 맞붙는다. 4강까지 5판 3선승으로 진행되고, 결승전에서는 7판 4선승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아시아퍼시픽컵 준우승자인 한국의 KUROMI가 출격하고 지난 2019년과 지난해 챔피언에 올랐던 LEST가 우승컵 디펜스에 나선다. 이 외에도 작년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인 TRUEWHALE, 2022년도 월드 파이널 3위 출신 ISMOO 등과 KELIANBAO, PU 등 슈퍼 신인들이 대거 출전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