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클라우드, 부산 '지스타 2024'서 게임사 교류 파티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서 국내 게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파티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파티는 국내 대규모 게임 전시회 지스타의 개막 첫날인 14일 저녁 5시 부산 해운대 인근에서 열린다.

행사는 카카오클라우드와 투바이트, 애니마인드가 함께 주최한다. 카카오클라우드는 게임 특화 고성능 클라우드 전략을, 투바이트는 게임 글로벌 현지화 방안을, 애니마인드는 마케팅과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내 게임사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확정 여부 및 세부 정보는 추후 안내 예정이다.

참석 인원에게는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에어팟, 골프 거리 측정기, 갤럭시 핏, 김캐디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클라우드는 서비스형인프라(IaaS)를 토대로 서비스형플랫폼(PaaS),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인공지능(AI) 프로세서와 모델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분야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에 대비한 빠른 확장성, 장애를 최소화하기 위한 고가용성 등이 카카오클라우드의 장점으로 꼽힌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국내 게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특화 클라우드로서 카카오클라우드의 강점을 알리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네트워크 파티를 마련했다"며 "카카오클라우드와 함께 국내 게임 업계 종사자들이 모여 네트워크 형성과 비즈니스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