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가 영상 요약해주는 ‘엑스레이 리캡스’ 공개
아마존이 선보인 ‘엑스레이 리캡스’. 생성형AI가 스포 없이 영상의 주요 내용을 요약해서 설명해준다. [아마존]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마존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드라마나 영화 줄거리를 설명해주는 기술을 도입한다. 무심코 온라인에서 검색하다가 본의 아니게 주요 내용을 ‘스포일러’ 당할 걱정이 조금은 줄어들 수 있을 전망이다.
4일(현지시간) 테크 크런치, 더 버지 등 외신 등에 따르면 아마존은 아마존이 운영하는 OTT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에 ‘엑스레이 리캡스(X-Ray Recaps)’라는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 프라임 비디오에 업로드된 드라마나 영화의 전체 시즌, 단일 에피소드 또는 일부 에피소드를 생성형AI가 요약해주는 기능이다. 아마존은 AI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주요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 없이 시청자가 원하는 내용을 요약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에 따르면 엑스레이 리캡스는 기존 엑스 레이의 기능을 확장한 것이다. 프로그램의 상세 페이지나 시청 중 리캡(요약) 기능에서 접근할 수 있다. AI가 영상물을 분석해 주요 이벤트, 장소, 시간, 대화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생성한다. 이 과정에서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은 제외된다.
엑스레이 랩은 현재 베타 버전으로 미국 내 파이어 TV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가 시작됐다. 아마존은 연말까지 추가 기기에서도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으로, 모든 아마존 MGM 스튜디오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