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8 (수)

알테오젠 헬스케어, 파마리서치와 ’테르가제’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동 프로모션 계약 체결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테오젠(196170) 헬스케어는 파마리서치와 국내 최초 인간유래 히알루로니다제 제품인 ’테르가제’의 국내 판매 마케팅과 영업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코스닥 상장사 알테오젠의 자회사로 알테오젠 자체 제품의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통합 법인이다.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종합병원 위주로 테르가제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준종합병원 및 그 외 거래처, 유통 등은 파마리서치가 담당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의 첫 자체 품목으로 현재 생산 과정을 거쳐 시판준비를 마쳤다.

테르가제는 알테오젠 고유 단백질 재조합 기술로 만든 히알루로니다제다. 히알루로니다제는 피부 속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단백질로 필러 부작용 치료나 안과 수술 보조제 등에 사용된다. 현재 판매되는 히알루로니다제는 소나 양의 장기에서 추출해 순도가 낮다. 단백질 내 불순물 때문에 알레르기 등 부작용도 발생한다. 반면 알테오젠의 테르가제는 ‘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로 순도가 높고 면역원성 등 부작용이 적다. 동물에서 소량 추출하는 방식과 달리 배양 방법을 활용하기 때문에 생산성도 높다.

이재상 알테오젠 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파마리서치와의 계약을 통해 테르가제의 우수성을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향후에도 양사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효과적인 영업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기석 파마리서치 대표는 “피부과, 성형외과 및 통증영역에서 파마리서치의 제품들과 테르가제가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mindm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