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중국 청두서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2024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에 참가한 대한민국 선수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가 1일 중국 청두 C8 디지털 프로덕션 센터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이 매년 순환 개최하는 최초의 정부 주도 이스포츠 대회다. 동아시아가 국제 이스포츠 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국제 표준을 선도하고자 기획됐다.

2021년 9월 대한민국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시작되어, 2회 상하이·부산, 3회 대한민국(여수)을 거쳐 올해 중국 청두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홍콩이 추가로 참가하면서 총 4개 지역에서 80여 명의 선수단이 출전하여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고됐다.

대회 공식 종목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아너 오브 킹즈, 이풋볼 세 종목이 선정됐다. 종목 선정은 아시안게임과 같은 주요 국제 대회에서의 국가대표 경쟁력 강화를 위해 3국이 합의하여 결정했다.

2024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은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을 기반으로 경기력향상위원회가 정한 방식을 거쳐 선발했다.

1일 13시부터 20시까지는 이풋볼, 2일 10시부터 19시까지는 아너 오브 킹즈, 3일 10시부터 21시까지는 LoL 종목의 예선과 결승전 경기가 일별로 진행된다. 종목별 승점이 가장 높은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한다. 대회 총 상금은 30만 위안(약 5700만원)이다.

2024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SOOP, 치지직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개막식에는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아시아e스포츠연맹 세바스찬 라우 사무총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2024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중국문화오락협회가 주최하고, 중국문화오락협회, 한국이스포츠협회, 일본이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우리나라 국가대표는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시디즈, 로지텍 G, 골스튜디오가 후원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