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 "5개 파트너사 우수 소상공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사진 왼쪽)과 기린컴퍼니 송주현 대표
[카카오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카카오[035720]는 28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 '스타콘 스타즈 어워즈'에서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 과정을 이수한 5개 파트너사가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상에 ㈜기린컴퍼니(스토어명: 바다숲), 한국경제인협회상에 ㈜피터스(스토어명: 피터씨마켓), 카카오 상에 ㈜하사장(스토어명 : 팩토리노멀), 특별상에 티즌(스토어명: 티즌)과 ㈜스위피(스토어명: 스위피)가 각각 선정됐다.

카카오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장인정신, 기업가 정신을 가진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 글로벌 스타 도약을 지원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 '스타콘 페스타'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약 7개월간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카카오쇼핑 더하는가치를 통해 카카오톡 스토어 플랫폼의 운영 전략과 카카오쇼핑라이브·카카오 광고 등 전반에 대해 교육했으며 참여 사업자의 교육 이수율 100%, 교육 만족도 4.84점(5점 만점) 등 성과를 보였다고 카카오가 설명했다.

교육 기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한 거래액은 약 11억원에 달했으며 교육 참여 전 대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11만3천여명, 스토어 '찜'은 약 1만여건 증가했다.

카카오 전성준 커머스 총괄 리더는 "민관이 함께 협업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정책을 통해 혁신 기업을 육성하고 상생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