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26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로제 ‘아파트’ 영국 싱글 차트에서도 4위··· K팝 여성 가수 최고 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아파트(APT.)’를 듀엣으로 부른 로제와 브루노 마스. 더블랙레이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팝 스타 브루노 마스와 듀엣으로 부른 ‘아파트(APT.)’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4위로 처음 진입했다.

25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파트’는 3위를 차지한 레이디 가가와 브루노 마스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이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K팝 여성 가수가 기록한 사상 최고 순위다. 세계를 무대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DJ 겸 음악 프로듀서 페기 구가 ‘(잇 고스 라이크) 나나나’로 기록한 5위를 넘어선 것이다.

‘아파트’의 뮤직비디오는 발매 5일 만에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특히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세계 주류 시장에서 빼어난 스트리밍 성적을 거뒀다. 다음 주 공개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상위권 진입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파트’는 오는 12월6일 발매되는 로제의 첫 솔로 정규음반 ‘로지’의 선공개곡으로,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아파트’는 국내에서도 K팝을 소비하는 10~30대를 넘어 모든 세대에게 고루 사랑받고 있다. 지니뮤직의 연령별 차트를 살펴보면 이 노래는 10대, 20대, 30대는 물론, 40대와 50대 이상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50대 이상’ 차트에서 2~7위를 싹쓸이한 임영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1위에 올랐다는 점은 이 노래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김태훈 기자 anarq@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짧게 살고 천천히 죽는 ‘옷의 생애’를 게임으로!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