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애플 인텔리전스, 다른 AI 경쟁사보다 낫다…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의 장점 [사진: 애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가 다른 인공지능(AI) 경쟁사에 비해 가지는 장점은 무엇일까?

24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8일 출시 예정인 iOS 18.1에서 첫 번째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이 출시되며, 베타테스터는 현재 iOS 18.2의 두 번째 웨이브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기존 앱 및 기능 활용, AI 경쟁사의 최고 기술 통합,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등 여러 이점을 갖고 있다.

애플은 제품 회사로, 애플 인텔리전스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앱), 기능 및 기기에 탑재되어 있다는 사실은 경쟁사가 따라잡기 힘든 이점이다. 경쟁사 대부분은 일종의 학습에 따라 새로운 AI 경험을 창출하려고 노력하지만, 애플 인텔리전스는 이미 아이폰 사용자들이 의지하는 기존의 습관과 도구에 내장돼 있다.

또 애플 인텔리전스는 경쟁사의 기능 중 일부를 통합했으며 상호 교환이 이뤄지지 않는다. iOS 18.2에서 챗GPT는 시리(Siri)와 애플의 자체 작성 도구에 내장되어 있다. 시리 요청을 챗GPT에 직접 보내면 권한 부여 메시지를 전혀 받지 않고도 두 회사의 AI 도구를 하나의 패키지로 사용할 수 있는 것. 반면 애플은 자사의 애플 인텔리전스 기술을 다른 회사에 제공하지 않는다.

이와 함께 애플 인텔리전스는 경쟁사에는 없는 개인 정보 보호 원칙을 가지고 있다. 애플의 AI 작업은 온디바이스 처리 방식으로 이루어져, 사용되는 데이터는 사용자의 기기에 남아 있으며 기기에 물리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만 해당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다. 애플은 클라우드에서 AI 작업을 실행하면서도 이론적으로 로컬 작업과 동일한 수준의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방법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