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한국부동산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한국부동산원이 부동산 전자계약을 활성화하고 공공 데이터를 민간 프롭테크 등에 개방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아 디지털플랫폼 분야 정부 표창을 받았다.

이데일리

23일 서울 서강대에서 개최된 ‘2024 이브릿지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부 표창을 받는 한국부동산원 이재명 시장관리본부장(오른쪽). (사진=한국부동산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은 23일 서울 서강대에서 열린 ‘2024 이브릿지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발전 유공’ 부문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은 공공 마이데이터 연계와 전자계약 활성화 등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에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부동산 거래에 동반되는 계약신고대출등기 등 복잡한 처리 절차를 간소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공공 마이데이터’ 관련 부동산 전자계약 정보의 연계 계약유형을 확대해 왔다.

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를 중심으로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한 부동산 전자계약 정보의 간편 활용을 위해 정부부처 및 금융기관 등과 부동산 정보 데이터의 비대면 유통을 위한 효율적 방안을 지속 협의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이 부동산 거래를 할때 쉽게 전자계약-마이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도록 민간 프롭테크 기업 및 지방공사에 데이터를 개방하는 등 전자계약 활성화를 이행해 온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표창은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선도하고, 전자계약을 통한 국민 체감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