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직방, '호갱노노'서 전국 아파트단지 매물정보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보제공 서비스서 매매 및 전·월세 매물 중개로 영역 확장"

아주경제

[사진=직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직방이 아파트 종합 정보플랫폼 ‘호갱노노’를 통해, 아파트 단지 내 매물 정보 제공 서비스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직방이 지난 3월 개시한 ‘우리동네 부동산에 집내놓기’ 서비스와 연계한 것이다. 아파트 매도나 임대를 원하는 이용자가 직방이나 호갱노노에 중개를 의뢰하면 양쪽에 모두 매물 정보가 노출되는 방식이다. 서비스 대상은 전국의 30가구 이상 규모 아파트 단지다.

직방 관계자는 “매물 정보 노출과 동시에 인근 부동산 최대 20곳에 매물 정보를 전달해 빠른 거래가 이뤄질 수 있다”고 전했다.

직방은 이용자의 중개 요청을 수락한 주변 부동산 목록과 매물 노출 횟수 등을 중개 현황도 앱으로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호갱노노는 아파트 실거래가와 시세, 입주민 게시판 등 정보를 제공해 왔지만, 향후 매매와 전월세 정보도 제공해 중개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아파트 종합 정보 서비스에 특화된 호갱노노야말로 아파트 거래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을 연결해 줄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라며 “호갱노노를 통해 집주인과 매수·임차인, 지역 공인중개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매물 거래를 경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우주성 기자 wjs8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