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이재명, 재보선 결과에 “한동훈 대표도 승리 축하…좋은 정책 펼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 빌딩에서 ‘글로벌 경제안보 전쟁-한국의 생존전략’ 주제로 열린 2024 국민미래포럼에서 축사하고 있다. 2024.10.17/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7일 재·보궐 선거 결과와 관련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에게도 승리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2024 국민미래포럼’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해 “후보들이 다 선전했고 전통적인 여당 강세 지역은 그대로 여당 강세가 나타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선거를 계기로 여당과 정부도 일신해 국민들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잘 새기고, 국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도록 좋은 정책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거는 어떤 상황에서 치러지는 것이더라도 국민의 선택”이라며 “국민의 선택을 존중하고 국민의 선택이 갖는 의미를 잘 새겨서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국민들의 삶을 개척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전날 치러진 4곳의 기초자치단체장 재·보궐 선거는 이변 없이 마무리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민의힘은 부산 금정구청장과 인천 강화군수, 더불어민주당은 전남 곡성·영광 군수 선거에서 승리했다.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seul56@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