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투자 ETF 가이드북 |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AI(인공지능) 산업의 전망과 투자 지침을 정리한 'AI 투자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AI 산업은 2022년 챗GPT를 필두로 생성 AI(사람처럼 콘텐츠와 지식을 생성하는 AI) 붐이 일면서 현재 역대 가장 큰 호황기에 진입하고 있다.
이 가이드북은 챗GPT 등의 핵심 기술인 LLM(거대언어모델)을 설명하고, AI 반도체, 네트워크 스토리지(저장장치), IT 기기, 소프트웨어 등 AI 산업의 각 분야를 정리했다.
AI 연산 칩을 만드는 엔비디아를 비롯해 주요 15개 기업의 AI 기술 현황을 분석하고 각 기업 비중이 높은 미래에셋 TIGER ETF에 대한 투자 정보를 덧붙였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 'TIGER 미국테크TOP10Indxx ETF' 등 16개의 AI 투자 ETF를 운용한다. 16일 기준 총 순자산이 7조 3천548억원으로 국내 운용사 중 최대 규모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의 정의현 ETF운용팀장은 "빅테크 기업들의 LLM 성능 경쟁은 AI의 학습 수준을 급격히 향상시켰고, 이제는 실생활에 활용되는 디바이스에 AI가 탑재되는 시대"라며 "내 손안의 AI를 활용할 수 있게 된 시대에 이번 가이드북은 AI 산업에 효과적으로 투자하는 안내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 내 '투자정보-ETF 가이드북' 메뉴에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