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현장] 페르노리카 20년만에 새로 내놓은 특별한 위스키 '더 디콘' 韓상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버린 브랜드와 협업한 블렌디드 위스키 '더 디콘' 국내 출시

소버린 브랜드 CEO "스모키향·과일향 동시에 내기 위해 노력"

프란츠 호튼 대표 "새로움 찾는 한국 소비자 요구 충족시킬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민성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블렌디드 위스키 '더 디콘' 론칭 행사를 열었다. 2024.10.15. kms@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전 세계 최고의 위스키를 같이 마셔보시죠."

브렛 베리쉬(Brett Berish) 소버린 브랜드(Sovereign Brands)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창립자의 자신감 넘치는 건배사와 함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새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을 시음했다.

더 디콘을 처음 마시자 스모키향과 마시멜로 같은 달콤함을 동시에 내고자 노력했다는 브랫 배리쉬 CEO의 말처럼 입안에서 스모키한 향이 느껴졌다.

스모키 향 이후엔 달콤한 과일 향이 입안에 맴돌았다. 위스키를 삼키고 나니 스파이시한 향이 여운을 남겼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민성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블렌디드 위스키 '더 디콘' 론칭 행사를 열었다. 브랫 배리쉬 소버린 브랜드 최고경영자(CEO)가 더 디콘을 소개하고 있다. 2024.10.15. kms@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15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서 간담회를 열고 '더 디콘'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더 디콘은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와인 및 증류주 기업 소버린 브랜드와 협력해 스코틀랜드의 아일레이·스페이사이드 두 지역에서 생산된 원액을 섞어 만든 블렌디드 위스키다. 국내 출시 가격은 6만원대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약 20년 만에 새 위스키 브랜드를 출시했다. 그동안 브랜드 확대에 보수적이었던 행보를 더 디콘을 통해 깬 것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민성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블렌디드 위스키 '더 디콘' 론칭 행사를 열었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가 더 디콘을 소개하고 있다. 2024.10.15. kms@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 코리아 대표는 "성공을 위해선 그동안 제품 라인을 확장하거나 고급화·프리미엄화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아주 새로운 맛과 느낌을 가진 제품을 출시한다는 새로운 방식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더 디콘'은 기존 위스키 업계 제품과는 다른 아주 새로운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브렛 베리시 CEO는 "기존 위스키와 다른 맛을 낼 수 없다면 저는 제품을 내지 않았을 것"이라며 "달콤하면서도 피트한 맛, 그러면서도 마시멜로 같이 부드럽고 모닥불 향처럼 스모키한 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더 디콘'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더 디콘이라는 이름에서도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디콘(Deacon)'은 스코틀랜드에서 '뛰어난 기술을 가진 장인'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다.

병 디자인도 다른 위스키와 차별화를 주고자 노력했다. 더 디콘은 위스키 증류 공정에 사용하는 전통 구리 포트 스틸을 모티브로 삼았다.

라벨에는 중세 흑사병이 창궐할 무렵 유행했던 새 부리 가면을 쓴 인물의 삽화가 삽입됐다.

이날 간담회장 역시 마치 영화 촬영장을 방불케 하는 소품들로 꾸며져 있었다.

더 디콘 콘셉트에 맞춰 어두운 조명 아래 새 부리 가면을 쓰거나 검은 복장을 한 모델들이 여럿 서있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민성 기자 =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15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블렌디드 위스키 '더 디콘' 론칭 행사를 열었다. 2024.10.15. kms@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베리시 CEO는 "역병이 일었던 당시 의사들은 알코올을 생명수로 여겨 마스크를 쓰고 마셨다고 한다"며 "이를 형상화한 것으로 더 디콘 병 하단에도 라틴어로 생명수를 뜻하는 '아쿠아 비테(Aqua Vitae)'를 새겼다"고 말했다.

더 디콘은 올해부터 전 세계 60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 중이다. 호튼 대표는 더 디콘이 새로운 것을 찾는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잘 맞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호튼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했던 글로벌 위스키 시장은 최근 들어 조정기를 거치며 다소 둔화하는 모습이다"며 "하지만 미래 시장을 봤을 때 한국은 여전히 위스키가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며, 더 디콘을 통해 새로운 것을 원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고자 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