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메디필, 일본 로프트, 프라자 매장 입점… 일본공략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숍 로프트, 프라자 시작으로 연내 750개 오프라인 매장 입점

로프트 팝업 행사 등으로 인기 제품 인지도 강화 주력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디필은 11일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숍 로프트와 프라자에 150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일본 뷰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메디필은 로프트와 프라자를 시작으로 핸즈, 돈키호테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연내 750개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메디필은 일본 대규모 뷰티 축제인 ‘로프트 코스메 페스티벌 2024AW’에 참가하여 오프라인 진출을 알릴 예정이다. 이 축제는 스타 라이트(starlight)를 테마로 하여 로프트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새로운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국내에서 올리브영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다이소 등 다양한 채널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메디필의 주요 제품들이 일본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10월 12일 로프트 주요 매장에서 열리는 팝업 행사에 참여하여,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 2.0 폼 클렌저, 클렌징 오일 2.0, 랩핑 마스크 등 인기 제품 5종이 먼저 출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 품절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랩핑 마스크의 제품 시연 및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말에는 핸즈, 코스메, 숍인 등 200개 매장에서 선 판매 후 공식 입점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11월에는 돈키호테의 주요 지점 150개 매장과 소규모 샵인 크리마레 등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메디필은 내년에는 마츠모토키요시, 코코카라파인 등 드럭스토어 및 패밀리마트까지 포함하여 총 1만4000개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 접점을 넓힐 예정이다.

메디필 관계자는 “로프트 팝업 행사를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히 분석하여 맞춤형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