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롯데글로벌로지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ESG 경영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인권경영이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인권을 존중하고 보장하며,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구제하는 것을 말한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이러한 인권경영을 기반으로 인권존중문화 성숙도와 인권경영시스템 적합도를 평가하는 공인 인증 제도다.

이번 인증은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사람 중심의 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한 인권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는 평가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2022년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인권영향평가 및 인권인식 설문조사 시행 ▲인권경영 교육 ▲고충처리프로세스 정비를 하였으며, 직원의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고자 현재 11개 프로그램에 이르는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향후 인권경영 체계 고도화와 정착을 위해 인권영향평가 대상 및 기준 재정비, 인권 침해 예방 및 모니터링 강화, 외부 전문 기관을 통한 인권영향평가 확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인권 보호는 기업이 추구해야 할 핵심 가치 중 하나”라며 “인권경영을 더욱 발전시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bigroo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