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가이드를 출시했다고 9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이 도구는 고객이 필요한 특정 기능을 기반으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현재 미국에서 아마존의 모바일 웹사이트와 iOS, 안드로이드용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아마존은 이 쇼핑 가이드를 통해 TV, 헤드폰, 운동화, 스킨케어 등 100개 이상의 제품 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각 제품에는 고객 인사이트와 교육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헤드폰 쇼핑 가이드를 선택하면 인기도, 고객 리뷰, 가격을 기준으로 추천 제품이 표시된다. 또한 브랜드, 사용 용도, 연결 유형 등에 따라 제품을 분류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된다.
아마존은 이 쇼핑 가이드가 검색 시 자동 완성된 제안을 위해 자동으로 표시되거나, 사용자가 직접 탐색하여 사용 가능한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아마존 홈페이지에서 '계속 쇼핑하기'(Keep Shopping For) 카드를 클릭하면 최근 쇼핑 활동을 참조하는 AI 쇼핑 가이드도 표시된다.
해당 AI 쇼핑 가이드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지 여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