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붕괴 스타레일, 신캐 '선데이' 출시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요버스가 8일 천외 위성 통신으로 '붕괴 스타레일' 2.7 버전 전반부 신규 캐릭터 '선데이'를 공개했다.

호요버스는 지난 8월 27일 천외 위성 통신으로 2.6 버전 신규 캐릭터로 '라파'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이례적으로 5성 신규 캐릭터를 1개만 공개해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커뮤니티 팬들 사이에서는 "정운의 새로운 모습이 등장하기 때문에 1개만 공개한 것이다", "복각 캐릭터를 많이 선보이기 위해 1개만 공개한 것이다", "숨겨진 캐릭터가 있는 것 같은데" 등 다양한 추측이 난무했다. 선데이가 2.6 버전 후반부 신규 캐릭터가 아니냐는 의견도 종종 보인다.

다만 호요버스는 11일 2.6 버전 '패나곤니 말법세기' 프리뷰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금까지 붕괴 스타레일의 신규 캐릭터 공개 패턴을 미뤄보면 선데이는 2.7 버전 전반부 업데이트에서 출시되는 캐릭터다.

선데이는 페나코니 스토리의 핵심 인물이다. 온화한 외모 속 냉철한 판단력과 숨은 야심을 가진 반전 캐릭터이자 탄탄한 서사를 보유한 만큼 등장 이후 많은 팬에게 사랑을 받았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는 선데이는 5성, 허수 속성, 운명의 길 화합이다. 스토리에서 화합의 배신자로 등장했는데 화합 캐릭터로 설정된 것과 현재 5성 허수 화합 캐릭터 포지션인 개척자가 선데이 출시로 어떤 영향을 받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한편 선데이는 공개 1시간 만에 유튜브 공지 좋아요 개수 2500개를 돌파할 만큼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 수는 410개 이상이다.

팬들은 "선데이가 진짜 나오다니", "스텔레 버려질 시간인가", "페나코니 스토리 이후 너무 기다렸던 캐릭터", "5성 화합이면 놓칠 수 없잖아", "외모부터 사기 캐릭터라고 써있네", "주0일제의 신이 도래한다" 등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