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신간] 방송작가가 직접 체험한 건강비법...'인스턴트 웰니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늘 트렌드를 쫓고 가이드 하는 방송작가가 넘쳐나는 세상의 건강&뷰티 정보를 직접 검증하러 나섰다. 넘쳐나는 정보가 어디까지가 진짜이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궁금해졌다.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체험하는 방법 밖에 없었다.

뉴스핌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2024.10.04 oks34@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이슬 작가가 쓴 '인스턴트 웰니스'(슬:B)는 내 몸만큼 내가 사는 도시도 건강하길 바라는 작가의 '이것저것' 실험기다. 내게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해 시행착오와 뜻밖의 깨달음을 오가며 쌓은 경험담이기도 하다.

채식, 지중해식 식단, 콜라겐 등 셀럽들이 사랑한 건강 관리 비법을 직접 실험해봤다, 그렇게 해서 알게 된 내 몸과 환경에 대한 깨달음이 이 책에 오롯이 담겨 있다. 그 깨달음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어 시작한 플로깅, 시간기부자 프로젝트, 그리고 싱가포르와 서울을 오가며 만든 초간단 가성비 웰니스 루틴까지.

이 책은 인생을 바꾸는 마법 같은 비법은 결심과 결단이 필요한 묵직한 계획이 아니라는 것, 대신 '오늘, 이거라도 해보자'는 마음에서 실행한 '가늘고 긴 작심삼일'이 내 몸 나아가 우리가 사는 도시와 내일을 바꾸는 진짜 마법의 시작임을 보여준다.

뉴스핌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2024.10.04 oks34@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이슬 작가는 MBC에브리원 '무한걸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등 예능, 교양 프로그램의 작가로 활동했다. 7년 차 이후에는 '뷰티플러스''셀럽뷰티' 등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 있고 좋아하는 '건강, 뷰티, 운동' 관련 프로그램에 주력해온 17년 차 베테랑 방송작가다. 요즘은 배우 이시영, 모델 송해나, 개그우먼 김지민 등 평소 친분이 있었던 셀럽들과 함께 마라톤을 뛰고, 등산하는 등 웰니스의 세계에 빠져 있다. 값 17,500원.

oks3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