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멜론, 뉴진스·제로베이스원의 곡 추천 '인생플리는 플리마켓' 캠페인도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도형 기자]
문화뉴스

사진 제공=멜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김도형 기자] 멜론이 서비스 20년간 누적된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참여자 모두에게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음악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마음에 드는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면 현금 100만원과 MMA2024 티켓,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선물을 참여자에게 100% 제공하는 '인생플리는 플리마켓' 캠페인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멜론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인생플리는 플리마켓' 캠페인은 내 상황과 무드, 취향에 딱 맞는 '인생 플리'를 공유하면 함께 따라오는 혜택을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국민 뮤직 셰어링(sharing)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인생 플리 진열대'를 통해 멜론의 20년 역사를 대표하는 플레이리스트(이하 플리)들에 특별히 초빙된 스페셜DJ가 공개하는 플리까지 더하여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골라볼 수 있다. '인생 플리 진열대'의 각 플리는 선곡 리스트는 물론 타이틀과 커버 이미지, 태그를 통해 인생 플리 선택을 돕는다.

이후 각자 고른 플리를 카카오톡이나 X(구 트위터)에 공유하면 어떤 선물을 받는지 바로 확인 가능하다. 현금 100만원(5명), MMA2024 티켓(10명), 서울 5성급 호텔 풀 스위트 숙박권(1명), 맥북 프로(1명), 간식 기프티콘 8종(랜덤 증정), 멜론캐시 10~5천 캐시(랜덤 증정) 등 푸짐한 선물이 참여자 전원에게 제공된다. 캠페인 기간 중 멜론 유료회원 1일 5회, 무료회원 1일 1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스페셜DJ로는 K팝 인기그룹 NewJeans(뉴진스),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NCT WISH 등이 나선다.

문화뉴스

뉴진스 2024년 추석 인사 단체 컷 / 사진제공=어도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ewJeans(뉴진스)는 지난 6월 더블싱글 'Supernatural'으로 일본에 정식 데뷔하며 전세계적 영향력을 떨치고 있으며,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은 최근 첫 해외 투어를 시작하며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NCT WISH는 최근 신곡 'Steady' 발매, HOT100 2위, TOP100 진입 등 놀라운 성적을 내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세 그룹 모두 멤버별 인사 영상과 선곡 이유를 담은 손글씨까지 제공하여 팬들의 만족도를 드높일 예정이다.

멜론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음악을 적극적으로 디깅(Digging)하는 것을 즐기는 이용자들에게 멜론 서비스 20년간 누적된 '방대한 플리'라는 놀이터를 제공한다"며 "역대급 선물과 스페셜DJ들의 콘텐츠까지 더하여 '인생 플리'를 만나는 음악적 즐거움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멜론이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겸 페스티벌 '멜론뮤직어워드(MMA)가 오는 11월 30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국내외 팬들을 맞이한다. 타이틀 스폰서로는 올해도 카카오뱅크가 나선다.

문화뉴스 / 김도형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