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30 (월)

LGU+, '셀프 결합' 편의성 강화…가족할인부터 구성원 변경 온라인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온라인 가족 할인 신청하는 '셀프 결합'

결합 인원 변경·할인 금액 나눔 기능 추가

결합 구성원 통신료 청구서 서비스도 연내 계획

LG유플러스는 온라인으로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을 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에 결합 구성원 변경 및 할인 금액 나눔 기능을 추가한다고 4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셀프 결합'은 고객센터 앱인 '당신의 유플러스(U+)'에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가족 결합 신청을 위해 가족관계 증명 서류 발급 및 제출 과정이 필요했지만, 온라인 셀프 결합은 휴대폰 인증만으로 모바일에서 즉시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7월 셀프 결합을 처음 선보이면서 신규 결합과 결합 가족 추가 등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결합 인원을 변경하고 할인 금액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며 기능을 강화했다.

결합 변경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들은 기존 가족들과 결합된 상태에서 자신의 회선만 결합을 해지한 후 새로운 결합을 신청하거나, 가족 구성원 전체가 다른 결합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가족 결합으로 할인받는 금액을 자유롭게 나눠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입자는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결합 할인 금액을 가족 중 한명에게 몰아 주거나 1000원 단위로 나눠 설정할 수 있다.

기존에는 결합 변경 및 할인 금액 나눔을 위해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하는 등 온라인으로 즉시 처리할 수 없었다면 이번 온라인 셀프 결합 기능 강화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연내 가족 결합으로 연결된 구성원의 통신료 이용 납부 내역과 연간 결합 할인 혜택을 안내하는 '우리 가족 청구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이용자들이 누구나 번거롭지 않게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앱으로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하고 혜택을 변경할 수 있도록 셀프 결합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디지털을 통해 다양한 통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