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올해의 로봇청소기"…삼성 '비스포크 AI 스팀', 유럽서 호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모델이 IFA 2024에서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물걸레 일체형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인공지능) 스팀'에 대해 유럽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영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는 비스포크 AI 스팀을 "청소·걸레질·살균 기능을 갖춘 3-in-1 제품"이라며 "마룻바닥과 카펫 등이 혼재된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일반적인 로봇청소기의 사용성을 개선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스팀은 5개의 센서로 마룻바닥과 카펫을 알아서 구분해 최적의 상태로 청소한다.

카펫의 모 길이가 5㎜ 이하인 경우 장착된 물걸레를 10㎜ 들어 올리고, 5㎜보다 긴 경우 스팀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가 물걸레를 탈착하고 오는 방식으로 젖은 걸레로 인한 카펫 이염을 방지한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바닥의 얼룩을 스스로 인식해 집중 청소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구역을 반복해 걸레질하는 기능도 높게 평가했다.

커피와 와인, 케첩을 바닥에 떨어뜨려 세척력을 테스트하며 "눌어붙은 케첩도 2번의 걸레질로 오염이 눈에 띄게 줄었고, 3번 만에 제거됐다"면서 "AI가 얼룩을 잘 감지하며 오염 구역을 집중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인상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사물 회피 능력, 강력한 흡입력, 자동 먼지통 비움, 물걸레 자동 세척 등도 장점으로 꼽았다.

긴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도록 끊어주는 엉킴 방지 브러시 디자인, 2.5L의 넉넉한 용량의 더스트백, 스마트싱스 앱 기반으로 간단하게 청소 구역이나 청소를 원하지 않는 구역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 등도 높이 평가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스팀을 '2024년도 최고의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로 선정하며, 10점 만점에 9점의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특히 바닥의 얼룩을 인식해 스팀으로 물걸레를 데워 오염 부위를 한 번 더 청소하는 '오염 구역 집중 청소', 분당 170회 회전하는 '강력한 물걸레 청소 성능', '진입 금지 구역 설정' 등 AI 기반의 청소 기능을 호평했다.

텔레그래프는 비스포크 AI 스팀의 '펫 케어' 기능도 언급하며 "우수한 청소 성능뿐 아니라 외출 시 반려동물의 이상 행동이 감지될 경우 스마트싱스 앱에서 알림을 받아 원격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등 다양한 펫 케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