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6 (목)

도미노피자 … 10년 연속 1위 영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도미노피자는 피자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배달 피자 '넘버원' 브랜드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신메뉴 개발 시 블랙타이거 새우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하고 적극적인 이종 간의 협업을 시도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 요구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세계적 축구 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발탁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해피 데일리 싱글 피자 5종을 출시하는 등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피자까지 모든 피자 제품군을 확보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도미노피자는 피자 트렌드 선도를 넘어 다양화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도미노피자는 나눔의 미학 실천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및 후원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억원을 기부해 20년간 총 16억원 기부 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도미노피자는 월드비전과 함께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월드비전의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 도미노콘과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2년째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광복절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기부했고 결식위기 아동과 군부대 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피자를 기부하고 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정보기술(IT) 도입에도 적극적이다. 현재 야외 배달 서비스 도미노스팟, 내 피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GPS 트래커 서비스 등을 운용하고 있다. GPS 트래커 만족도는 85%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대구 수성못, 2022년에는 제주 삼양해수욕장 등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운용하며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