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윷놀이 한마당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9일 재단에 따르면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한민족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 문화인 윷놀이를 통해 도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윷놀이가 전 세계 놀이문화의 원형임을 각인시켜 우리 한민족 문화의 우수성과 탁월함을 널리 알리고자 준비했다.
'윷놀이'는 지난 2022년 문화재청에서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했으며 경기도는 '경기 윷놀이 한마당 대회'로 윷놀이 저변 확대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원팀 중 총 64개 팀(4인 1팀)을 추첨으로 선발하며, 승자전(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 우승팀을 가린다.
특히, 올해는 지난 대회와 달리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외국인 등 다양한 계층의 팀을 모집해, 윷놀이 문화가 세계 놀이문화의 원형임을 더욱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22일까지 '제4회 경기 윷놀이 한마당 대회' 공식 홈페이지(ggyunnori.com)에서 가능하다.
우승팀에게는 3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00만 원, 공동 3위 두 팀에게는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추첨에서 아쉽게 선발되지 못한 팀과 윷놀이에 관심 있는 도민들을 위해 학술강연과 축하공연뿐만 아니라 해외 전통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대회 관련 문의는 '경기 윷놀이 한마당 운영국'(031-469-3354)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ssamdory7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