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BC뉴스]리플이 추석 갓블레스유이다. 소폭 상승하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리플은 지루한 공방전을 끝내려고 하는지 1억5천만 대량매도 소식에도 불구하고 저항선 돌파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플의 폭등이유는 그래프에 나타나고 있다. 더 급등가능성은 약간 꺾인듯 하지만 3거래일 연속 올라간 이후 움직임이라서 소폭 조정구간이라고 할 수도 있다. 다시 U자 곡선을 그리면서 머리를 위로 치켜드는 형국이라고 할 수 있다.
대형호재가 서서히 오고 있는 느낌도 든다. 코인생태계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급등랠리 가능성은 사실상 주초만 해도 있었다. 이전과는 다른 그래프 모양을 그렸기 때문이다. 아직 실망은 금물이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인 핀볼드가 전한 리플이 1억5천만 리플을 매도했다는 점은 유념해야 할 대목이다. 매도세가 어떻게 변수로 작용할 지 여부를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리플의 백만원까지 급등설이나 골든크로스 타임이라는 말에 대해선 아직 성급한 기대라고 할 수 있다. 현재의 사인을 더 확대 해석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추석이 준 선물같기도 한 800선을 넘었던 경력은 다시 발동할 가능성이 크다.
현실적인 것은 오히려 천원을 넘어설 수 있느냐 정도라고 할 수 있다. 단기간에 오를 수 있는 가격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도 사실상 쉽지는 않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많은 변수를 일으키는 사안들이 즐비하다. 여론조사의 추이 못지않게 중요한 사안들이 주초부터 일어날 것 같다.
긴장을 늦추지 않고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들에 대해서는 조심스럽게 분석할 필요가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