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업계가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으로 이용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유명 애니메이션과 게임은 물론 면도기, 골프용품, 음식료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부터 ‘리니지M’에서 골프 브랜드 PXG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다마스커스 퍼터’, ‘보스턴백’, ‘모자’, ‘골프백’ 등 컬래버레이션 특별상품을 판매한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운영했다. 오는 12일부터는 온라인 정규 구매도 지원한다. 지난 4일에는 게임 내에 이벤트 특수던전 ‘아덴 골프장’도 선보였다.
넥슨은 ‘서든어택’에 면도기 브랜드 ‘도루코’와의 시즌4 컬래버레이션 ‘털밀어택’을 준비 중이다. 한정판 면도기 제품 출시와 게임 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추가 등을 계획하고 있다.
컴투스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게임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에서 사조대림과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사조대림의 ‘스노우 크랩킹’과 ‘직화에 꼬치닭’ 제품 구매자에게 게임 쿠폰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해 총 10명에게 사조대림의 밀키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넷마블도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에서 유명 일본 게임 ‘페르소나3 리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했다. ‘페르소나3 리로드’의 주요 인물인 ‘유키 마코토’와 ‘타케바 유카리’, ‘아이기스’, ‘키리조 미츠루’ 등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등장하고 관련 이벤트도 진행된다.
컴투스홀딩스 역시 모바일 방치형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에서 네이버웹툰 인기작 ‘나 혼자 만렙 뉴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웹툰 주인공 ‘강진혁’을 비롯해 ‘테레사’, ‘엘리스’ 등의 등장인물을 게임 속 동료 캐릭터로 선보이고 웹툰의 주무대인 ‘뒤틀린 시련의 탑’도 게임 속 던전으로 구성해 추가했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 PC·콘솔 버전에 유명 일본 만화 ‘베르세르크’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광전사의 갑주’, ‘그리피스 갑옷’, ‘시르케 로브’ 등 ‘베르세르크’의 주요 등장인물의 의상을 ‘검은사막’ 캐릭터용으로 제작했다. 만화 속 캐릭터 ‘불사신 조드’도 월드 우두머리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이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에 인기 애니메이션 ‘오버로드’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했으며 네오위즈는 에이펙스토이와 협업을 통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의 캐릭터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의 컬래버레이션 피규어를 출시했다. 블리자드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확장팩 ‘내부 전쟁’ 출시를 기념해 백종원의 역전우동0410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