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현대차 아이오닉6, 미국 켈리블루북 '2025 최고 전기차'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현대차 아이오닉6


현대차는 2025년형 아이오닉6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매체 '켈리블루북'의 '2025 최고 전기차'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아이오닉6는 지난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같은 매체가 선정하는 '최고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켈리블루북은 주행 성능과 내·외장, 주요 편의 기능, 주행거리, 충전 성능, 안전성 등 주요 항목을 수백여 시간 주행 평가해 최고 전기차를 선정합니다.

켈리블루북은 2025년형 아이오닉6에 대해 "최대 361마일(581㎞) 거리의 주행거리에 18분에 불과한 충전 시간은 현재 배터리 기술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호평했습니다.

또 "테슬라 모델3의 강력한 라이벌", "매우 효율적이면서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스타일리시한 전기차"라는 평가도 덧붙였습니다.

켈리블루북은 미국에서 자동차 구매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평가 매체 중 하나입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로,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사진=현대차 제공, 연합뉴스)

김지성 기자 jisung@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