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공포게임 ‘클락 타워’ 리메이크 콘솔판, 10월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클락 타워: 리와인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소프트가 개발하고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클락 타워: 리와인드(Clock Tower: Rewind)’ 콘솔판 다운로드 버전이 10월 31일에 발매된다.

클락 타워: 리와인드는 1995년 휴먼 코퍼레이션이 SNES 용으로 발매한 ‘클락 타워’의 리메이크판이다. 캡콤과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닌텐도 스위치, PS5, PS4, PC에 이식해 조작성 개선 및 신규 요소 등을 더했다. 새로운 오프닝 곡과 함께 애니메이션도 추가됐다.

클락 타워: 리와인드는 생존 공포게임이다. 주인공은 보육원의 친구들과 불길한 저택, 클락 타워에 온 제니퍼다. 플레이어는 제니퍼가 친구를 구출하고 저택을 탈출할 수 있도록 잘 숨게 하거나 도망치라는 지시를 내린다. 저택에서는 거대한 가위를 든 살인마 ‘시저맨’이 주인공을 쫓으며, 생존하기 위해선 적절하게 도망치고 숨어야 한다.


▲ 클락 타워: 리와인드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웨이포워드 공식 유튜브 채널)


게임에는 점프 스케어 등이 무작위로 등장해 공포를 전달한다. 또한 구출에 성공한 친구, 탐색을 통해 얻은 정보에 따라 서로 다른 엔딩을 맞이할 수도 있다. 클락 타워: 리와인드는 원작에 가까운 ‘오리지널 모드’와 개선사항이 다수 포함된 ‘인핸스드 모드’를 함께 지원하며, 원작 개발자 인터뷰나 상태 저장 등 편의기능도 함께 수록됐다.

클락 타워: 리와인드 콘솔판은 PS5, PS4, 닌텐도 스위치로 10월 31일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PC(스팀)판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게임메카

▲;클락 타워: 리와인드 스크린샷 (사진제공: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