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4 (토)

스크린부터 도심까지 하늘빛...임영웅 영화, 오늘(28일) 개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사진lCG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이 오늘(28일)부터 전국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가운데, 극장 관람 포인트와 함께 개봉을 기념해 진행하는 ‘아임 히어로 페스타’ 현장이 공개됐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10만 영웅시대와 함께 상암벌을 정복한 임영웅의 2024년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 공연 실황과 비하인드를 담은 스타디움 입성기다.

22대의 시네마틱 카메라로 담아 특별한 앵글을 자랑하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의 첫 번째 극장 관람 포인트는 바로 공연 실황 영화 최초로 IMAX와 ScreenX 특별관에서 동시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먼저 IMAX 포맷은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공연의 현장감과 공연 당시 화제를 모았던 초특급 스케일의 무대를 생생히 즐길 수 있다. IMAX관에서만 누릴 수 있는 선명하게 탁 트인 스크린과 입체적이고 풍부한 사운드는 임영웅의 압도적인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즐기는 데 최적화된 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좌, 우, 정면까지 3면으로 펼쳐진 스크린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ScreenX 포맷은 상암벌을 가득 채운 영웅시대의 저력과 함께 스타디움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ScreenX만의 파노라믹 연출은 잔디밭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덮은 흰 천으로 또 하나의 커다란 스크린을 만들어낸 임영웅과 제작진의 사려 깊은 무대 구성을 더욱 넓은 시야로 제공해, 오직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관람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바로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공연을 위한 1년여 간의 비하인드 스토리이다. 임영웅이 꼭 한번 서 보고 싶었다고 말했던 서울월드컵경기장의 공연을 더욱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임영웅과 제작진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다양한 인터뷰와 풍성한 비하인드를 선보인다.

잔디 보호를 위해 임영웅을 비롯해 수많은 스태프들이 실제 스타디움과 1:1 비율인 공간을 찾아 사전 리허설을 진행했던 이야기부터 150여 명의 댄서를 동원해 스타디움 전체를 무대로 활용했던 것 등 다채로운 무대 뒤 이야기가 담겼다.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꿈을 현실로 만든 임영웅의 감동적인 여정이다.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연출한 조우영 감독은 “임영웅의 음악적 진정성과 선한 영향력, 그를 둘러싼 사람들의 노력이 어떻게 이 거대한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연출 의도를 밝히며 “이 영화는 단순한 콘서트 기록물이 아니라, 한 음악가가 어떻게 꿈을 이루어 나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그만큼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임영웅이라는 아티스트가 꿈을 이룬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그 꿈을 가능하게 한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그 순간의 행복과 기쁨을 나누는 작품으로, 콘서트에 함께했던 영웅시대는 물론이고 함께하지 못했던 이들까지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타투데이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사진lCG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진행된 ‘아임 히어로 페스타’의 뜨거운 현장도 공개됐다. ‘아임 히어로 페스타’는 영웅시대가 영화 관람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 CGV의 주요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용산아이파크몰 4층 광장의 ‘히어로 가든’ 포토스팟에는 영화 관람을 위해 극장을 찾은 관객들부터 ‘아임 히어로 페스타’ 소식을 듣고 일찌감치 찾아온 영웅시대 등 다양한 인파가 모여 콘서트를 재현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겼다. 임영웅의 팬컬러인 하늘색 의상과 소품을 챙겨 임영웅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영웅시대들은 삼삼오오 모여 사진을 찍고 응원하는 마음을 보내며 하늘빛 물결을 이뤘다.

또 CGV왕십리 5층에 마련된 ‘히어로 갤러리’에서는 영화의 명장면을 한눈에 만날 수 있는 스틸 전시가 진행되고, 남산 서울타워에서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 일몰부터 23시까지 하늘빛 조명을 점등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CGV영등포, 용산아이파크몰의 의상전시 포토존을 비롯해 CGV인천, CGV의정부, CGV대전, CGV전주효자, CGV광주터미널, CGV대구, CGV서면에서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의 스페셜 포토존이 운영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