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4 (토)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초 수출국 29개에서 현재 41개까지 증가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협업 마케팅 진행


더팩트

'비비고 컵떡볶이' 3종 대표 이미지 /CJ제일제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우지수 기자] CJ제일제당은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 '비비고 상온떡볶이'가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비비고 상온떡볶이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은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늘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출시한 제품이다. 최근 유럽 시장에서 K-스트리트 푸드 인기가 늘면서 해당 제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 지난 23일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에서는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노출됐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유럽에서 이국적인 음식을 주로 판매하는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 '비비고 상온떡볶이'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 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진이네2 마케팅이 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신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