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마음AI, 베슬AI와 구축형 LLM 등 상호연동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음AI는 베슬AI와 양사의 핵심 솔루션을 상호 연동해 공동 세일즈를 추진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마음AI의 온프레미스(구축형) LLM(거대언어모델) 제품과 베슬AI의 LLMOps 솔루션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마음AI는 보안 문제로 ChatGPT를 사용할 수 없는 공공, 금융 등의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온프레미스 LLM 'MAAL'을 보유하고 있다. 마음AI는 "'MAAL' 제품은 LLM 초경량화 기술을 통해 적은 GPU 인프라로도 빠른 처리 속도와 정확한 답변을 제공한다는 점으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했다.

베슬AI는 확장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LLMOps 솔루션으로 대규모 AI 모델의 운영과 관리에서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마음AI의 MAAL 제품에 베슬AI의 LLMOps 솔루션을 연동하는데 완료했으며, 테스트를 거쳐 9월부터 고객사에 공급할 수 있을 전망이다. 마음AI는 "베슬AI의 LLMOps 솔루션을 탑재한 마음AI의 온프레미스 제품은 고객에게 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양 사의 비즈니스 성장 뿐만 아니라 AI 산업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마음AI 관계자는 "베슬AI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솔루션의 품질과 효율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결합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상호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