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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3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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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소’와 차별화된 ‘호연’만의 재미…‘호연TALK’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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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씨소프트 호연 ◆

매경게임진

‘호연’ 필드 전투


엔씨소프트의 신작 ‘호연’이 이용자 소통에 적극 나선다.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신작 ‘호연’의 이용자 소통 콘텐츠 ‘호연 TALK’을 23일 공개했다.

‘호연 TALK’은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다. 이날 공개된 첫 번째 ‘호연 TALK’ 영상에서는 호연 개발총괄 고기환 캡틴이 등장해 호연 캐릭터의 특징과 전투 스타일,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호연’은 60여 종의 영웅들 중 5종의 캐릭터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한다.

‘호연’의 오리지널 캐릭터뿐만 아니라 원작인 ‘블레이드 & 소울’ 캐릭터의 숨겨진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1종의 리더 캐릭터와 4종의 팀원 캐릭터를 구성해 전투를 진행한다.

리더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전투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팀원을 활용해 리더의 캐릭터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하여 전투 스타일에 추가 변주도 가능하다. 전투 상황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전략적 팀 조합의 재미를 제공한다.

# 컨트롤과 덱빌딩 요소를 기반…필드 전투와 덱 전투

특히 ‘호연’의 전투는 영웅들 간의 스킬 연계 시스템과 컨트롤 요소를 기본으로 진행된다.

보스들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패턴과 기믹에 대응해서 공략하는 성취감을 가장 큰 가치로 삼고 있다.

1인 보스 던전 ‘싱글 네임드’, 오픈 필드 다인 협동 콘텐츠 ‘커뮤니티형 필드 보스’, 심화된 패턴 공략에 집중한 ‘4인 보스 던전’ 등 다양한 공략 콘텐츠를 제공한다.

‘호연’만의 차별화를 높이기 위해 턴제 덱 전투 콘텐츠도 선보인다.

턴제 덱 전투는 리더와 팀원의 구분 없이 영웅 하나하나의 개성과 특징에 집중한 턴베이스의 전투 콘텐츠이다.

이용자는 필드와는 또 다른 연출을 감상하며 전략성이 강화된 공략과 성취감이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성장 스트레스 최소화…가볍고 부담없는 RPG

엔씨소프트는 가볍고 부담없는 RPG라고 강조했다. 특히 성장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보스 공략 시간을 3~5분내로 구성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스 공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스 공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반복성 미션을 최소화했으며 성장을 위해 반복 진행이 필요한 콘텐츠는 자동 진행 기능을 제공해 피로도를 낮췄다.

성장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마련했다.

캐릭터들 간의 레벨과 장비를 공유하는 시스템을 지원하여 다수의 캐릭터 사용을 위한 육성 부담을 낮췄다.

2가지 전투 모드를 모두 즐기기 위한 별도의 성장도 최소화했다. 이용자는 필드에서 수집하고 육성한 영웅의 성장 수준을 그대로 턴제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8일 ‘호연’을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지역에 서비스한다.

엔씨소프트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호연’을 다운로드 후 플레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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