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2 (목)

영림원소프트랩, 금융결제원에 'K시스템 에이스 공공'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20일 금융결제원에 공공 부문 특화 ERP(전사적 자원관리) 패키지 'K시스템 에이스 공공'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금융결제원은 효율적인 어음 교환제도 및 지로제도를 확립하고 금융공동망을 구축해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1986년에 설립된 지급결제기관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금융결제원에 'K시스템 에이스 공공'을 공급하며 영리-비영리 사업별 예산과 결의 관리 시스템 통합에 나선다.

또 자금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웹케시와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예금거래 내역, 카드내역 데이터 등을 안정적으로 연동하는 등 금융기관 특성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150개 이상 공공기관 구축 경험으로 검증된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서민금융진흥원, 공항철도 등 다수 유사 고객 레퍼런스(사업실적)를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내외 2000여 업체에 적용된 프레임워크와 개발 방법론을 통해 시스템 운영 효율 및 품질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실제 금융결제원에서의 업무처리와 동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현업부서의 손쉬운 이해와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경영통계 솔루션을 연계해 경영진의 원활한 의사결정을 뒷받침하는 전략도 추진한다. 웹케시의 경우 자사 솔루션인 '인하우스뱅크', '텍스빌365'로 외부시스템의 데이터를 수집, 자동화된 연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웹케시, 핸디소프트와의 적극적인 업무 협의로 금융기관 특성을 적극 반영함은 물론, 자사 최고의 회계 전문가를 투입해 ERP 구축 후에도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며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인프라를 보유한 금융결제원에 걸맞은 체계적인 전사 통합 시스템 체계를 확립하고 예산 편성과 통제 관리, 결산 프로세스를 강화해 데이터 활용도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의 공공기관 수주 실적이 최근 3년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립공원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관광공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을 비롯해 다양한 공공기관에서의 프로젝트 수주하는 성과를 냈다.

황국상 기자 gshwang@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