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탄소 감축 참여하세요…부산시, 탄소중립포인트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150가구 이상 아파트 1천525곳을 대상으로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 경진 이벤트'를 한다고 8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제도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별 사용량을 과거 2년 평균 대비 5% 이상 감축한 참여자에게 감축률에 따른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까지 누적 가입률, 올해 10월 15일까지 누적 가입률, 2023년 대비 가입 증가율을 평가해 우수 아파트 12곳에 상금 1천980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500가구 이상과 500가구 미만으로 구분해 평가점수에 따라 부문별 우수 아파트를 6곳 선정해 평가점수순으로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지급되는 상금은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을 위한 인센티브로 사용된다.

시는 지난 5월 16일부터 10월 15일까지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 신규 가입 시민 중 45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도 한다.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에 가입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누리집(cpoint.or.kr) 또는 구군 환경위생과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병석 부산시 환경물정책실장은 "지난해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 분야를 통해 3억3천만t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 이벤트는 탄소중립도 실천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탄소중립포인트 신규 가입 이벤트
[부산시 제공]


cch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