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현대차, 미국서 '에어백 불량' 싼타페 등 리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현대차가 미국에서 에어백 작동 등에 문제가 있는 일부 차량을 리콜합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에 따르면 현대차는 2024년식 싼타페와 싼타페 하이브리드 일부 제품의 에어백과 전기 시스템을 시정하기 위해 리콜을 진행합니다.

잠재적으로 이 문제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은 4만 9천719대입니다.

해당 차량은 내부 배선 문제로 인해 에어백이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펼쳐지거나 사고가 났을 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설명했습니다.

리콜은 차량을 판매한 딜러가 해당 부품을 무상으로 점검하고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이와는 별도로 현대차는 미국에서 구형 제네시스 쿠페 일부 차량도 리콜합니다.

대상 차량은 2010∼2013년식 제네시스 쿠페 1만 2천612대입니다.

이들 차량은 일부 부품이 손상돼 시동을 걸 때 의도하지 않은 차량의 움직임이 발생할 수 있다고 미 도로교통안전국은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2건의 리콜 모두 관련된 문제로 인한 사고나 부상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사진=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제공, 연합뉴스)

정성진 기자 captai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