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AI 솔루션·생성AI 기반
통합 테스트 센터 역할 수행
IBM 델 레드햇 등 인프라 구비
파트너사에 폭넓은 AI 데모 제공
통합 테스트 센터 역할 수행
IBM 델 레드햇 등 인프라 구비
파트너사에 폭넓은 AI 데모 제공
코오롱베니트 AI 솔루션 센터 개소식 현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코오롱베니트가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AI 솔루션 센터’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의 AI 솔루션 센터는 다양한 AI 솔루션을 구성·시험해 볼 수 있는 통합 테스트 센터 역할을 수행한다.
코오롱베니트는 “IBM, 델, 레드햇(Red Hat) 등 글로벌 주요 기업의 AI 솔루션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파트너사에 폭넓은 AI 데모 환경을 제공한다”면서 “먼저 생성형 AI, 머신러닝·딥러닝 분석, MLOps, AI 거버넌스, 데이터레이크, 벡터(Vector) DB 등 다양한 AI 비즈니스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코오롱베니트가 주도하는 AI 비즈니스 협력 체계 ‘AI 얼라이언스’ 참여사를 대상으로 기술과 솔루션을 테스트하는 기회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과천 본사의 ‘AI 브레인 랩’과 시스템을 연계해 AI 전문 인력이 실시간 원격 테스트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곳에서 코오롱베니트는 고객·파트너 요구에 맞는 다양한 기술검증(PoC) 및 벤치마킹 테스트(BMT)를 수행하고, 파트너들의 AI 역량 강화 및 교육을 지원하며 AI 비즈니스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최신 GPU 서버 등 장비를 추가 도입해 AI 솔루션 개발 및 테스트 품질을 최고 수준으로 확보하고 검증·테스트 과정에서 축적된 데이터 노하우를 파트너사와 내부 엔지니어 역량 강화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AI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AI 어그리게이터(Aggregator)’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구상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