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PS5, 맞춤형 3D 오디오 프로필 도입…소리로 물체 추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이 최신 베타 버전에서 PS5 게이머들을 위한 맞춤형 3D 오디오 프로필을 도입했다고 24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3D 오디오 프로필을 통해 사용자는 게임 세계에서 캐릭터와 물체의 위치를 더 잘 감지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사운드 테스트를 수행해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오디오를 최적화할 수 있다.

해당 테스트는 특정 소리의 위치, 소리가 이동하는 각도 등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지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어 사용자의 답변에 기반하여 PS5는 계정에 저장되는 오디오 프로필을 생성, 게임에서 주변 소리를 추적하는 시뮬레이션 효과를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3D 오디오 프로필은 설정 메뉴로 이동, 사운드 및 3D 오디오(헤드폰)를 선택하면 만들 수 있다. 또한, PS5에 로그인한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PS5 원격 플레이에 액세스 하거나 플레이스테이션 포털에서 컬리지 풋볼25(College Football 25)와 같은 게임을 하는 데 필요한 경우 이러한 권한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설정 메뉴에서 시스템 및 '원격 플레이' 및 '원격 플레이 활성화'를 선택하여 권한을 수정할 수 있다. 여기에서 PS5에 로그인한 사용자 목록과 함께 액세스를 허용하거나 제한하는 토글 역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해당 베타 버전은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독일 등의 일부 사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소니는 향후 몇 달안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