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AI가 전문적인 육아 상담 해주는 ‘ixi 육아 매니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LG유플러스의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 육아 매니저’를 부모나라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징징대는 아이에게는 어떤 훈육을 해야 할까요?”(육아 고민 부모)

“침착함을 유지하며 아이가 해도 되는 행동과 해서는 안 되는 행동, 그리고 부모의 기대치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세요.”(ixi 육아 매니저)

LG유플러스는 자사 육아 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앱) ‘부모나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실시간 육아 상담 서비스 ‘ixi(익시) 육아 매니저’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부모가 실시간으로 육아·교육 관련 질문을 올리면 익시 육아 매니저가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익시 육아 매니저는 워킹맘이자 육아 선배처럼 답변을 줄 수 있도록 학습됐다. 특히 SBS 예능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출연한 육아전문가 노규식 박사의 솔루션을 학습해 전문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참고할 만한 콘텐츠가 있을 경우 관련 콘텐츠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유명 전문가의 답변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상담 서비스 ‘육아 상담소’도 선보인다. 부모가 고민을 담은 사연을 제출하면, 이용자의 프로필과 성향 진단 결과를 참고해 노 박사가 영상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이 궁금해할 만한 놀이 정보를 담은 ‘놀이레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독서 활동을 담은 ‘도란도란레터’ 서비스도 추가됐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AI 익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나라’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넘어섰다.

배문규 기자 sobbell@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5·18 성폭력 아카이브’ 16명의 증언을 모두 확인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