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8.26 (월)

박완수 경남지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25주년 기념식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도는 박완수 지사가 16일 오후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창립 25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경남 여성기업인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뉴스핌

박완수 경남지사가 16일 오후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창립 25주년 기념식에 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경남도] 2024.07.1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50여 개 회원사로 구성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는 1999년 창립해 지난 25년간 여성경제인의 핵심 역량 강화 및 유능한 여성창업자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경제인 단체다.

이날 행사는 박상순 경남지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한 내빈 축사와 모범여성기업인 표창 등이 이어졌으며, 동남사료공업사 문현숙 대표, 로만시스㈜군북공장 박인숙 대표이사, 성풍 박도희 대표, ㈜제이엠푸드 김경희 대표이사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15명이 상을 받았다.

박완수 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남의 무역수지가 21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지난해 수출이 전국 최고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경남 여성기업인들이 기여한 바가 굉장히 크다"며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경남도는 여성 경제인들의 지위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판로 개척지원 및 육성자금 이차 보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는 여성기업에 친화적인 지역경제 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가 추진하는 여성CEO 경영연수, 여성가장 창업자금, 여성창업지원센터 운영 등을 지원하고 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