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뉴시스 IT 포럼 축사…"문과와 이과 조화로 빠른 발전 가능"
"AI가 인간 수준 생각할 정도로 발전…미래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 사파이어볼룸에서 'AI 클라우드 혁신 전략'을 주제로 열린 '제2회 뉴시스 IT 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4.07.11. ks@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은 AI(인공지능) 기술을 비롯한 인류의 발전은 이른바 '문과와 이과의 조화'를 통해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11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2회 뉴시스 IT 포럼-AI 클라우드 혁신 전략' 축사를 통해 "세계 과학의 추세는 인문학적 상상을 토대로 해서 과학기술 기반이 같이 결합돼야 발전의 속도를 더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22대 국회에서 과학기술방송정보통신위원으로 활동하게 됐지만 사실 전 과학과는 거리가 조금 있다"면서도 "과방위는 문과와 이과의 결합이다. 인문학적 상상에 과학기술을 더했다는 점에서 이름도 잘 지은 상임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AI가 인간 수준의 생각과 추론을 할 정도로 발전했고, 여기에 클라우드가 결합됐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며 "AI의 진화가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등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