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대통령실 "민주당, 전대미문의 입법폭력 쿠데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채상병 특검법·방송3법 재추진,

'이재명 수사 검사' 탄핵안 등 겨냥

노컷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통령실이 채상병 특검법 처리, 검사 탄핵 소추 등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의 행보를 '입법 폭력 쿠데타'에 빗대며 비판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3일 "민주당은 반문명적 헌정 파괴 시도와 전대미문의 입법 폭력 쿠데타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한 차례 법률안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던 채상병 특검법과 공영방송 지배 구조를 바꾸는 방송3법 등을 민주당이 재발의, 처리하려는 것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또, 이재명 전 대표 수사를 맡은 검사들에 대한 탄핵 소추 절차에 돌입하고, 김홍일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탄핵을 추진한 데 대한 비판으로도 풀이된다.

민주당은 전날 이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특혜 개발 의혹과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의혹 사건 수사 담당자 등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 또, 전날 국회 본회의 상정이 불발된 채상병 특검법에 대해 이날 재차 상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은 특검법이 본회의에 상정될 경우 필리버스터(합법적 의사 진행 방해를 위한 무제한 토론)로 대응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