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리더 170여 명의 ‘진짜’ 고민이 반영된 실전형 MBA
리더의 고민에 함께 답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 양성
리더의 고민에 함께 답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 양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와 기업교육 전문기업 멀티캠퍼스가 오는 7월 24일까지 Real MBA 1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Real MBA는 2017년부터 진행된 매일경제-멀티캠퍼스 공동 주관의 실전형 MBA 과정으로, 경영 리더들의 고민에 핵심 인재들이 직접 본인만의 답을 도출해 보는 ‘질문 기반 학습(Question Based Learning, 이하 QBL)’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멀티캠퍼스는 리더의 고민에 함께 답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해 국내 주요 기업 경영 리더들의 ‘진짜’ 고민을 Real MBA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경영진 대상 프리미엄 지식서비스인 SERICEO를 통해 경영 리더 170여 명의 고민을 조사했으며, 전 산업군 공통으로 나타나는 현안(고민)을 선정하여 유수 대학 교수진과 ‘질문’의 형태로 개발했다.
총 5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Real MBA 11기는 크게 ‘온라인 강의-그룹 토의-전문가 첨삭-특강’으로 구성된다. 학습 과목은 5개이며 경영학의 기초가 되는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회계, 인사조직, 그리고 최근 주목받는 Business Analytics이다.
11기 수강생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MBA 주요 5과목에 대한 핵심 이론과 개념을 학습한 후 본인이 원하는 과목 3개를 선택해 심화 학습을 진행한다. 과목별로 리더의 질문 3가지에 대해 핵심 인재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여 답변을 도출하며, 해당 답변에 대한 전문가의 첨삭도 진행된다. 마지막에는 답변에 깊이를 더할 수 있게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특강도 진행된다.
Real MBA 수강생에는 별도의 혜택도 제공된다. 국내 주요 기업 경영진 대상으로 제공되는 프리미엄 지식서비스인 ‘SERICEO’의 지식 콘텐츠 100편을 5개월간 무제한 학습 가능하며, SERICEO 조찬 포럼에 참석하여 유수 기업 임원진과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Real MBA 참여 희망자는 오는 7월 24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매일경제-멀티캠퍼스 Real MB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