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19 (금)

이슈 해외 스타 소식

할리우드 스타들도 'K치킨 팬'으로…미국서 영역 넓히는 BBQ치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BQ치킨 'LA 할리우드점' 문 열어
프라이드치킨 종주국 미국에 정착
세계 57개국 700개 넘는 매장 둬
한국일보

제너시스BBQ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 낸 BBQ치킨 'LA 할리우드점' 외관. 제너시스BBQ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치킨 운영사인 제너시스BBQ가 미국 영화 산업의 핵심이자 관광 명소인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에 'LA 할리우드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활약한 세계적 인물들의 손바닥 도장과 이름이 새겨진 '명예의 거리'에서 500m 거리다.

이번 할리우드점 오픈은 K치킨이 프라이드치킨 종주국 미국의 중심부에 정착했음을 보여주는 면에서 상징적이다. 미국에서 뉴욕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도시인 LA의 할리우드는 대표 여행지다. 유니버설스튜디오, 오스카 시상식이 열리는 돌비 극장 등이 있는 할리우드를 찾는 연간 방문 관광객만 1,000만 명으로 알려졌다. 또 리어나도 디캐프리오, 앤젤리나 졸리 등 세계적인 영화배우도 할리우드에 거주하고 있다.

할리우드점은 92.9㎡(약 28평) 크기로 포장과 배달에 집중한다. 인근에 영화 촬영지와 스튜디오 산업이 몰려 있어 포장·배달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했다. 명예의 거리에 들르는 관광객을 손님으로 유치하기에도 용이하다.

BBQ 매장, 미국 50개 주 가운데 28개


한국일보

제너시스BBQ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 낸 BBQ치킨 'LA 할리우드점' 내부 모습. 제너시스BBQ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골든프라이드, 시크릿양념, 소이갈릭 등 BBQ치킨의 대표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불닭라이스볼, 누들떡볶이 등 K푸드를 판다.

BBQ치킨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해외 시장을 가장 공격적으로 공략하는 곳이다.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57개국에서 7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만 보면 전체 50개 주 가운데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등 28개 주에 매장을 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K푸드 대표주자로서 할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해 전 세계 관광객에게 한국의 맛을 더한 치킨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에서 BBQ 치킨의 맛과 한식을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담 기자 wall@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