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창업도약패키지 든든 프로그램’ 연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생성형 AI(인공지능) 인슈어챗봇(InsurChatbot)을 제공하는 파인더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의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되는 교보생명 ‘든든 프로그램’의 보험 AI 분야 협업 스타트업에 최종 선정 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창업한지 3년~7년 된 스타트업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이 중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에 정부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하고, 대기업 보유 사업 인프라 및 운영 노하우와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해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동반 성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1년 시작됐다.
교보생명은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보험업권 최초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든든 프로그램’은 보험 및 AI 금융, 헬스케어, 콘텐츠, 라이프케어 등의 분야에서 협업 스타트업 선발을 진행했다.
파인더스는 이번 ‘창업도약패키지 든든 프로그램’ 선정으로 교보생명과의 협업을 통해 생성형 AI 인슈어챗봇을 더욱 고도화 할 계획이다. 파인더스는 국내 최초 보험 버티컬 생성형 AI 인슈어챗봇을 개발하여 보험 정보 채널과 가입 채널을 혁신하고 있다.
이 챗봇은 방대한 보험 도메인 데이터를 학습하여 사용자에게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보험 이해도 향상을 위해 자체 생성한 다양한 시나리오 콘텐츠 기반 AI 딥러닝 학습을 통해 소비자의 보험 니즈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윤상일 파인더스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대표적인 국내 대형 생명보험사인 교보생명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인슈어챗봇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슈어챗봇을 통해 보험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