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에서 AI 프로필 제작해주는 서비스
“AI 서비스 방향성에 맞춰 기존 서비스 재정비”
“AI 서비스 방향성에 맞춰 기존 서비스 재정비”
카카오의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서비스 ‘칼로 AI 프로필’ [출처 = 카카오 웹사이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가 지난해 선보였던 인공지능(AI) 프로필 사진 서비스 ‘칼로 AI 프로필’을 종료한다.
카카오는 칼로 AI 프로필의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오는 7월 24일 AI 프로필 신규 생성과 결제를 종료하고 같은 달 31일에 서비스를 완전히 종료한다고 24일 밝혔다.
칼로 AI 프로필은 카카오의 이미지 생성 AI인 ‘칼로’를 활용해 AI 프로필 이미지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 없이도 카카오톡 채널에서 칼로 AI 프로필 채널을 추가한 뒤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원하는 테마 등을 선택해 이용료 990원을 결제하면 5분뒤 10장의 AI 프로필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칼로 AI 프로필은 카카오의 AI 연구·개발 자회사 카카오브레인이 지난해 11월 선보였던 서비스로, 출시 약 7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가 공지됐다.
신규 프로필 이미지 생성은 7월 24일 오전 10시에 종료되며 31일에 서비스가 공식 종료된다.
칼로 AI 프로필 이용자들의 경우 이미 생성한 AI 프로필을 생성일 기준 최대 1년간 저장하고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는 서비스 종료에 대해 “카카오가 준비 중인 새로운 AI 서비스의 방향성에 맞춰 기존 서비스들을 재정비하고, ‘선택과 집중’을 위해 종료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칼로 AI 프로필 종료는 카카오의 AI 사업 재편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브레인의 AI 사업을 카카오 본사로 통합하고, 본사 내 새로운 AI 조직인 ‘카나나’를 신설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칼로 AI 프로필 서비스도 카카오브레인에서 카카오로 이달 3일 양도됐으나 AI 사업 재정비 차원에서 종료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칼로 AI 프로필 서비스 종료 공지 [출처 = 칼로 AI 프로필 채널 공지] |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