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메디치교육센터, AI 시대에 맞춰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 무료교육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디치 교육센터(대표 이종관)는 AI 세대에 맞춰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애널리스트 양성 무료 교육을 오는 6월 27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가 디지털 경제의 핵심 자산으로 부상하면서, AI(인공지능)와 데이터 애널리스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둘은 데이터 분석, 해석 및 활용에서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맺으며,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데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애널리스트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 정제 및 전처리하는 과정을 담당하는데, 이 과정에서 AI 기술, 특히 머신 러닝 알고리즘은 대규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하여 여러 산업 분야의 기업에서 데이터 애널리스트를 지속해서 채용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메디치교육센터에서는 지속해서 데이터 애널리스트를 양성해 왔고, 올해 메디치교육센터의 본원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에서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애널리스트 양성교육 9기로 무료 교육을 시행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적인 수학과 통계 지식을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추고, Python의 기초적인 문법 습득부터 시작하여 데이터의 수집-저장-시각화하는 과정을 통해 여러 가지 분석 프로그램 기술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머신 러닝, 딥러닝을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 분석 예측 모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교육과정 안에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구성한 것이 눈에 돋보인다. 프로젝트 진행 시 현업 데이터 분석 전문가의 멘토링 뿐만 아니라 기업의 실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강생은 프로젝트 주제 설정 및 기획, 개발 과정에서 실무에서 활용되는 데이터 분석 기술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주목된다.

해당 교육은 고용노동부 KDT (K-Digital Training) 훈련과정으로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교육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시 훈련장려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한편, 접수는 메디치교육센터의 홈페이지와 직업훈련포탈(HRD-Net)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정원이 20명으로 데이터 분석가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및 비전공자라면 빠르게 신청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메디치 교육센터는 빅데이터. 생성형AI 챗GPT 무료취업 교육과 함께, 정보보안 및 기술사 자격증 대비반 양성과정, 언리얼, 유니티 게임개발 엔진을 비롯해 웹툰 제작 교육 등 디지털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