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공식 X(구 트위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7일 발표된 정국의 디지털 싱글 ‘네버 렛 고’가 메인 송차트 ‘핫 100’(6월 22일 자)에 97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정국은 솔로곡으로만 통산 7번째 ‘핫 100’에 입성하며 이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최다 곡 진입 신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또한 정국은 ‘핫 100’ 10위권에 3곡을 올린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다.
‘네버 렛 고’는 공식 활동 없이 음원 수치와 리릭 비디오 조회 수 등으로만 '핫 100' 순위권에 오르면서 정국과 방탄소년단의 여전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정국은 2022년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페이츠: 차코’의 OST ‘스테이 얼라이브’(95위), 찰리 푸스와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22위), 2023년 내놓은 솔로 싱글 ‘세븐’(1위)과 ‘3D’(5위), 그리고 더 키드 라로이와 센트럴 씨와 협업곡 ‘투 머치’(44위), 솔로 앨범 ‘골든’의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5위)를 ‘핫 100’에 올린 바 있다.
‘네버 렛 고’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60위를 차지했다. 정국은 빌보드와 마찬가지로 오피셜 차트에서도 솔로곡으로 통산 7번째 차트인 하면서 K팝 솔로 가수 기준 최다 차트인 신기록을 세웠다.
‘네버 렛 고’는 방탄소년단의 데뷔일(6월 13일)을 맞이해 열린 축제 ‘2024 페스타’의 일환으로 공개된 팬송이다.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정국이 작사, 작곡 전반에 참여해 음악 역량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