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우수 인재 확보 나서는 LG CNS…현신균 대표, 서울대 특별세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대·고려대·연세대에 보안, AI, 최적화 계약학과 운영

뉴스1

LG CNS는 현신균 대표가 서울대학교에서 특별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LG CNS 제공) 2024.06.17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LG CNS는 현신균 대표가 서울대학교 재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LG CNS 대표이사 특별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열린 강연은 LG CNS가 디지털전환(DX) 인재 양성 및 확보를 목표로 진행 중인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현 대표는 강연에서 디지털 시대의 리더는 △기술 전문성(Thought) △협업 능력(People) △실행력(Action) △목표 달성(Number) △일에 가치를 담는 진심(Humanity) 등 5가지 리더십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생성형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업에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LG CNS의 역량도 소개했다.

LG CNS는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3개 대학에 각각 보안, AI, 최적화 분야의 계약학과를 신설했다.

LG CNS의 계약학과 신설은 관련 사업 조직 강화 기조에서 추진됐다.

LG CNS는 지난해 1월 기존 보안사업담당과 솔루션사업담당을 통합, 상위 조직인 보안·설루션사업부로 격상시켰다.

올해 1월에는 AI 분야 기술연구와 사업발굴·수행 조직을 통합해 엔터프라이즈 AI 전문 조직인 'AI센터'가 출범했다. AI센터는 LG CNS의 생성형 AI 사업을 이끄는 첨병이다.

또한 LG CNS는 수년 전부터 수학적최적화 사업 조직인 '최적화컨설팅담당'을 신설, 운영 중이다. 최적화컨설팅담당은 데이터 분석부터 수학적최적화, 전략 컨설팅까지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컨설팅 전문 조직이다.

현신균 대표는 지난 5월 중앙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강연을 진행하기도 했다. LG CNS는 앞으로도 임원 및 DX 전문가가 대학을 직접 찾아가는 강연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seungjun24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