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자신감 근거가 뭐에요?” 묻자 모델女 답하길…1000만명 놀래킨 답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인스타그램 ‘confidenceheis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걷는 게 참 멋지네요. 당신을 자신감 있게 만드는 게 뭡니까?”

거리를 걷는 한 여성을 붙잡고 질문을 던지는 유튜버의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31일 인스타그램 ‘confidenceheist’에는 이어폰을 낀 채 자신감 있게 걸어가는 한 여성에게 유튜버가 자신감의 비결을 질문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이 여성은 활짝 웃으며 “예수님”이라고 주저없이 답한다. 이 짧은 영상은 게재 일주일 만에 1254만 재생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여성은 홍콩계 영국인으로 모델로 활동하는 도로시 쳉이다. 유튜버가 “당신 참 자신있게 걸었어요”라고 말하자 쳉은 “고마워요. 나는 기독교인이에요. 그래서 믿음이 있어요“라고 답한다.

그는 “당신 생각엔 믿음이 인생이나 직업, 성격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느냐”고 묻자“저는 성경의 말씀을 따르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있다. 저를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고 했다.

“신앙을 찾기 위해 애쓰는 사람에게 무언가를 나눠줄 수 있게쓰냐”는 질문에는 “지역 교회에 꼭 가세요. 그리고 성경을 읽어라. 그냥 무언가를 시작하라고 말해주고 싶다”고 답했다.

또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할 말이 있느냐”고 묻자 쳉은 “믿음이요. 믿음을 하나님께 두며 계속해서 치유하면 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영상이 화제가 되자 쳉은 댓글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후일담을 전했다. 쳉은 “그날 아침에도 ‘기회가 생겼을 때 당신의 이름을 찬양할 수 있는 담대함을 허락해달라’고 기도했다”며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것을 보는 것은 놀랍다”고 했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