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BS산업, 시행·시공·금융 결합 ‘토탈 부동산 솔루션’ 시행…해남 ‘솔라시도’ 첫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솔라시도에 5000가구 규모 세컨하우스 공급

이투데이

BS산업, 전남 '솔라시도'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S산업이 새로운 개념의 부동산 솔루션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시티와 도시개발 등 국내 개발사업을 선도하는 BS산업은 이번 새 부동산 솔루션으로 개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10일 BS산업은 그룹 계열사인 한양과 금융사와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부동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BS산업은 건설·에너지그룹인 보성그룹에서 디벨로퍼를 담당하는 종합부동산개발기업이다. BS산업이 보유한 개발 역량에 계열사의 시공, 금융 조달 역량까지 더해진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개발 경쟁력을 강화한다.

‘토탈 부동산 솔루션’이란 개발과 시공, 금융 역할을 한데 모은 것으로 BS산업이 사업 개발을 위한 디벨로퍼 역할뿐만 아니라 내부에 별도 금융팀을 운영해 PF 및 자금 조달을 원활히 한다. 여기에 그룹 계열사인 한양의 시공능력을 더해 공사를 진행하는 등 준공 및 운영까지 가능한 종합 부동산 서비스를 말한다.

최근 부동산 시장 침체 속 시행사의 도산과 공사비 문제로 인한 시공사 교체, 금융권의 PF 자금 조달 문제 등 시행·시공·금융 중 한 축에 문제가 생겨 지연 및 좌초되는 사업장이 속출하는 가운데 개발사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BS산업은 7일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기존 영업기획팀과 개발팀을 토지사업팀과 솔루션제안 1ㆍ2팀으로 재편하고 외부 인재를 영입해 기능을 강화했다. 또 사업지원을 위한 상품 개발, 설계, 마케팅 전담 부서를 신설해 자체적으로 상품 개발까지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토탈 부동산 솔루션’은 BS산업이 개발 중인 솔라시도에 처음 적용된다. 솔라시도는 전남 해남군 632만 평에 조성 중인 친환경 스마트 도시다. BS산업은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솔라시도에 5000가구 규모의 세컨하우스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최근 BS산업은 솔라시도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솔라시도 사업단을 신설했으며, 일부 토지를 공공 및 민간에 분양해 공동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 솔라시도가 1가구 2주택 양도세 중과세 대상 지역에서 제외되면서 주택단지 조성 및 토지 분양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BS산업 관계자는 “부동산시장 침체로 개발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토탈 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정용욱 기자 (drag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